본문 바로가기
복지 혜택

MZ학자 금 고충 '해결 사'자 처 ...김 기 현 "중위 소득 100%이자 면제"

by 사람을 변화시키려면 비록 작고 사소한 일 일지라도 격려의 2023. 6. 25.
반응형

   "2024년 100만 명 이상 1882억 혜택"

   국민의 힘 김기현 대표가 중위소득 100% 이하의 대학생들에게 학자금 대출 이자 면제를 주는 등 대학생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직접 발표자로 나선 대표는 취업난과 등록금. 주거비 등 대학생들이 처한 여러 어려움에 공감을 표하며 "여러분이 겪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점 중 우선 당장 내년부터 해결하겠다고 약속드릴 것을 찾아 실질적인 해법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취약계층을 좀 더 촘촘하게 지원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겠다고 했다. 그것이 대학생 패키지 지원안"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안으로 장학금 확대와 생활비 저리 대출 한도 확대(현재 300만원0.저소득층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면제 등의 방안이 제시됐다. 이를 통해 중복을 포함해 100만 명 이상의 대학생들이 약 1882억 원의 혜택을 받게 하겠다는 목표다. 김 대표는 "학생들에게 당장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국가 장학금과 근로장학금 액수를 좀 더 늘리겠다. 그리고 등록금 외에도 학생들 생활의 어려움을 도와드릴 수 있도록 생활비 저리(1.7%) 대출 한도도 더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중위소득 100%이하 대학생들에게 학자금 대출 이자를 면제해 줘 약 45만 명이 452억 원가량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