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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협의 통한 무료 플랫폼 서비스 첫 사회적 보상, 지원 합의
카카오가 지난 10월 판교 SK C&C 데이터센터 화재에 따른 서비스 장애 피해를 신고한 소상고인에게 일괄적으로 현금 보상을 한다. 카카오는 29일 '1015 피해지원 협의체'와 발표한 서비스 장애 피해지원 계획을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손실 규모가 30만 원 이하인 경우 3만 원. 30만 원 초과 50만 원 이하인 경우 5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50만원이 넘는 피해 사례는 협의체 검토 및 피해 입증 과정을 통해 추가 지원을 고려할 방침이다. 피해지원을 위한 별도의 고객센터도 운영한다. 피해를 신고한 일반 이용자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총 3종(영구 1종. 90일 2종)을 일괄적으로 제공한다. 이모티콘은 다음 달 5일부터 지급된다. 향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약속과 사과의 의미를 담았다고 카카오는 설명했다. 이는 플랫폼이 민간 협의체를 통한 자율 협의를 거쳐 무료 이용자에게도 서비스 장애에 대해 보상하는 첫 사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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